MAGAZINE

노르딕디자인의 본고장, 핀란드 World of TRE

2018.11.09

노르딕디자인 및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하고 관련 아이템을 선보이는 플랫폼, 월드 오브 트레. 편집숍과 팝업스토어 등을 다양한 곳에서 선보이고 있는 TRE는 핀란드 헬싱키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16년에 설립한 젋은 기업, TRE는 스웨덴 숫자로 3, 삼각형을 의미한다. 생산자와 고객을 이어주는 연결고리 역할을 하고 있는 것. 핀란드에서 만나본 TRE의 공간.

고풍스러운 건물 속 TRE만의 컬러로 꾸민 사무실&살롱

핀란드 헬싱키 중앙역 근처에 위치한 월드 오브 트레. 고풍스러우면서도 현대적인 풍경 속에 자리한 TRE 사무실 겸 살롱 건물. 1901년에 지어졌으며, 아르누보 건축양식으로 유명한 바이나모이센린나(Väinämöisenlinna) 빌딩이다. 핀란드는 20세기 초 전쟁 중에 강력한 민족운동이 시작되었고, 당시의 문학과 예술을 반영한 것이 바로 건축양식이다. 이 건물 역시 세세하게 들여다 보면 그 시대의 문학과 예술의 흐름을 알 수 있다. 유명 건축사무소 인 게셀리우스-린그렌-사아리넨(Gesellius-Lingren-Saarinen)의 첫 번째 국가적 낭만주의 양식 프로젝트로써 보험회사인 뽀흐욜라(Pohjola)를 위해 지어졌다.

바이나모이센린나는 핀란드 국립극장과 함께 국가적 낭만주의 양식이자 아르누보 / 유겐트 양식의 대표 적인 건물로 꼽힌다.

핀란드의 유겐트 스타일은 부드러운 곡선과 민족주의적 신화에 등장하는 인물인 웃는 도깨비와 올빼미, 다양한 심볼이 어우러지는 건물이다.

TRE 사무실&살롱 1층 입구와 복도 계단. 우아하면서도 고요한 분위기다.

건물 정면의 양각은 핀란드 동부에 위치한 까렐리아(Karelia)의 유까(Juuka)지역에서 나는 화강암으로 만들어졌다. 건물의 내부에 있는 예술품들은 핀란드 문학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대서사시 <깔레발라(Kalevala)>에서 영감을 받았다.

TRE 사무실&살롱 복도벽에도 Exclusive selection(익스클루시브 셀렉션)을 볼 수 있다.

TRE 사무실 & 살롱의 휴게 공간,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TRE CEO인 Tanja Silpilä 대표가 사용하는 사무실, 볕과 조명, 커튼 등으로 환한 빛을 늘 유지한다.

TRE 살롱은 월드 오브 트레가 큐레이팅한 핀란드의 가장 흥미로운 디자인과 예술, 특별한 경험이 어우러진 공간. 하이엔드 오브제와 모던아트, 탑클래스 핀란드 음식 등 럭셔리한 분위기를 느끼기 충분하다.

살롱 컬렉션은 핀란드 디자이너 및 아티스트의 글래스아트, 세라믹, 주얼리, 텍스타일, 패션, 가구 등으로 일정 기간마다 리뉴얼해 다채롭게 꾸며진다.

비비드한 컬러감이 느껴지는 살롱의 분위기. 월드오브트레가 큐레이팅한 디자인 오브제와 현대미술 갤러리인 헬싱키 컨템포러리 (Helsinki Contemporary)의 미술품,
파르고 빈티지 (Fargo Vintage)의 앤티크 가구를 한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빈티지한 피아노가 놓인 살롱. 피아노도 훌륭한 오브제가 된다.

살롱 외에도 걸어서 1분 거리에 있는 숍에선 디자인 리빙 아이템들을 볼 수 있으며 WILD Café가 있어 핀란드 음식 및 음료를 맛볼 수 있다.

INFOMATION

주소
TRE Store   Mikonkatu 6, Helsinki
TRE office & Salon   Alexsanterinkatu 44, Helsinki

문의 
salon@worldoftre.com
bang@worldoftre.com

www.worldoftre.com
TFacebook   worldoftre
Instagram   wearetre

포토 박지현 실장(달앤스타일), 월드 오브 트레
에디터 박산하